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영업정지 저축은행이 내일(6일) 발표됩니다. 금융당국은 저축은행 5곳을 놓고 최종 심사를 벌였습니다.

1. 영업정지 심사 대상으로 알려진 미래저축은행 김찬경 회장이 중국으로 밀항하려다가 체포됐습니다. 김 회장은 출국금지 대상이었습니다.

2. 통합진보당 당권파와 비당권파가 지도부와 비례대표 사퇴를 놓고 이틀째 격론을 벌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회의장이 봉쇄되고 몸싸움까지 벌어졌습니다.

3. 90번째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습니다.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받는 세계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행사도 열렸습니다.

4.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브레이크 없는 픽시 자전거가 인기입니다. 위험천만인데 규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현장 취재했습니다.

5. 미국을 방문 중인 광우병 조사단의 광우병 발생농가 방문이 결국 무산됐습니다. 대신 미국 수의사를 통해 서면 질의하면 농장주인이 대답하는 식으로 조사했는데 실효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6. 여자 초등학생 3.5명당 한 명꼴로 성폭력에 노출됐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 아동 성폭력 범죄의 70% 이상이 학교 반경 2km 이내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부의 아동 성폭력 예방 대책은 대부분 겉돌고 있습니다. 뉴스인뉴스에서 전해 드립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