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새누리당 이병석 "원내대표 경선 불출마"

새누리당 이병석 "원내대표 경선 불출마"
새누리당 이병석(4선.경북 포항북구) 의원은 4일 "새누리당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오는 9일 실시되는 19대 국회 첫 원내대표 경선출마를 고려해온 이 의원은 이날 신상자료를 내고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대신 국민에게 감동을 주는 정치, 국민의 마음을 좇는 정치를 하기 위해 현장으로 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새누리당은 지난 총선에서 기대 이상의 지지를 받았으나 절반의 성공이었고 유예된 지지였다"며 "우리는 수도권과 20-30대 젊은 유권자들의 지지와 마음을 얻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하며 정치쇄신과 정책쇄신,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는데 게을러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는 당이 비상상황에 빠지는 것을 막지 못한 책임을 통감하는데서 저의 쇄신을 시작하려 한다. 아울러 이명박 정부를 출범시키는데 힘을 아끼지 않았던 한사람으로서 대통령 최측근 인사들이 비리의혹을 받고 있는 불행한 상황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는데서 저의 쇄신을 시작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문제해결그룹(Solution Group)을 만들어 문제를 발굴하고 그 해결책을 찾을 때까지 일을 멈추지 않을 생각"이라며 "또한 4선 의원으로서 의원외교에 힘쓸 생각"이라고 밝혔다.

원내대표 경선에는 남경필(5선.경기 수원병) 의원과 이주영(4선.경남 창원마산합포구) 정책위위장이 출마를 선언했으며 친박계의 정책통인 이한구(4선.대구 수성갑) 의원도 출마를 검토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