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 뉴스

1. 통합진보당 경선 부정 파문과 관련해 비례 대표 1번인 윤금순 당선자가 파문의 책임을 지고 사퇴 의사를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정희 공동대표는 당의 조사 결과를 수용할 수 없다고 반발했습니다. 계파간 갈등이 최악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2. 민주통합당 새 원내대표로 박지원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새누리당 지도부 경선에는 11명이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3. 저축은행 추가 영업정지 소식에 일부 저축은행에 돈 찾으려는 예금자들이 몰렸습니다. 퇴출 대상 저축은행이 4곳 이상으로 늘어날 가능성도 있는데 금융당국은 막판 고심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4. 어린이 보호구역인 스쿨존, 그것도 횡단보도에서 어린이 교통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사고 예방대책으로 신호가 파란색으로 바뀌는 시점을 2초 정도 늦추는 방안이 제시됐습니다. 현장 취재했습니다.

5. 서울대공원의 돌고래쇼가 생태설명회 형태로 존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론조사 결과에 따른 것인데 환경단체들은 반발하고 있습니다.

6. 우리나라 중학생 7명 가운데 1명꼴로 비만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문제는 이대로 방치하면 치료가 어려운 고도비만으로 악화 될 수 있다는 겁니다. 뉴스인뉴스에서 전해 드립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