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국내 화학물질 환경 배출량 소폭 증가

지난 2010년 국내에서 대기나 수계로 배출된 화학물질이 소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환경부가 주요 화학물질 취급 사업장 2985곳을 상대로 2010년 취급·배출량을 조사한 결과를 보면 213종 1억 4301만 4000t이 취급됐고 이 가운데 202종 5만 34t이 환경으로 배출됐습니다.

배출량은 2009년 4만 6999t에서 6.48%, 취급량은 같은 해 1억 3517만 2000t에 비해 5.8% 증가한 것입니다.

연간 배출량은 2006년 4만 7796t, 2007년 4만 7688t, 2008년 4만 7624t으로 매년 조금씩 감소해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