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8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3월의 첫 주말입니다. 여러분은 가는 겨울을 즐기셨습니까, 오는 봄을 즐기셨습니까? 강원도 스키장엔 마지막 설국을 즐기려는 스키어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1. 포근한 주말을 맞아 전국 곳곳 유원지엔 봄을 즐기려는 수많은 인파가 몰렸습니다. 하지만 내일(4일)부터 이틀간 전국에 비가 내린 뒤 봄을 시샘하는 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2. 전북 완주에서 LP가스 20톤을 실은 탱크가 철길로 추락해 열차운행이 중단됐습니다. 가스까지 누출돼 대형 사고로 이어질 뻔 했습니다.

3. 프로야구 LG 트윈스의 박현준 투수가 검찰 조사에서 경기 조작 혐의를 일부 인정했습니다. 야구계가 충격에 빠졌습니다.

4. 주 5일 수업이 전면 시행되면서 토요일인 오늘(3일) 학생들이 사설학원에 몰렸습니다. 다양한 체험 기회를 줄 거라던 취지와 달리 벌써부터 사교육 확대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집중 취재했습니다.

5. 정부와 지자체가 지원해온 시골학교 통학버스 운영비가 끊기면서 학교와 학생들이 큰 고민에 빠졌습니다. 현장 리포트에서 취재했습니다.

6. 우리나라 중장년층의 절반가량이 잠 잘 때 코를 심하게 고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코골이를 방치하면 뇌가 손상돼 기억력이 나빠지면서 치매에 걸릴 위험도 높아집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