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8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검찰이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과 관련해 국회의장 공관을 방문해서 10시간 넘게 박희태 의장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박 의장에 대한 조사를 마친 뒤 관련 인사들의 사법처리 수위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1. 오늘(19일)은 눈이 녹아서 비가 된다는 절기 '우수'인데요, 때맞춰 내일(20일) 낮부터 추위가 누그러지면서 기온이 많이 올라 다가오는 봄기운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2. 부정 유해식품을 지방자치단체에 신고하면 포상금이 지급되는데, 이 포상금 제도가 악용되고 있습니다. 이른바 '식파라치'들의 부업 수단이 돼 버린 포상금 제도 실태, 현장 리포트에서 짚어봅니다.

3. 먹기만 하면 살이 빠진다며 소비자를 현혹하는 불법 다이어트 보조제, 불면증 등 부작용이 심각해 수입 판매가 금지됐는데도, 인터넷에서 버젓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집중 취재했습니다.

4. 카드마다 쌓인 포인트를 한데 묶어서 쓸 수 있는 포인트 통합 카드, 요즘 많이들 쓰시는데요, 이 카드에 축적된 고객들의 소비 생활 정보가 마케팅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포인트 카드에 숨겨진 비밀, 소비자 리포트에서 알려드립니다.

5. 한해 5백만 명이 넘을 정도로 위염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20대 여성 환자가 크게 늘고 있는데, 잘못된 식생활과 음주, 그리고 커피 같은 카페인 음료를 많이 마시는 것도 위염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6. 한-EU FTA가 발효된 이후에도 수입차 가격은 여전히 고공행진 중인데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요 수입차 업체 4곳의 배짱 영업 실태에 대해 조사에 착수합니다.

7. 일본 프로야구에 진출한 오릭스의 이대호가 두 번째 연습경기에서 첫 안타를 신고했습니다. 분데스리가의 구자철은 독일무대 첫 골을 기록했습니다.

8. 팝의 여왕 휘트니 휴스턴의 장례식이 고향인 뉴저지의 교회에서 엄수됐습니다. 케빈 코스트너 등 많은 스타들이 그녀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