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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 제품, 국내서는 폭리…한국은 봉(?)

<앵커>

35만 원짜리 유명 브랜드 아웃도어 점퍼가 외국에서는 16만 원에 팔리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비쌀수록 잘 팔려서 그런다는데, 우리 소비자들을 봉으로 아는 건지, 우리가 스스로 봉이 되는 건아닌지, 헷갈립니다.

최재영 기자입니다.



<기자>

학생들의 필수품이 된 아웃도어 점퍼.

[정미향/서울 목동 : 애들이 원해서 샀는데, 또 안 사줄 수도 없어서 무리를 해서 사줬죠.]

서울 YMCA가 해외 아웃도어 브랜드 5개사 23종의 공식 사이트 판매가격을 분석해 봤더니, 외국보다 우리나라에서 평균 56% 비싸게 팔리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우리나라에서 36만원에 팔리는 점퍼는 외국에서는 16만 원 정도에 팔렸고, 66만 원 짜리 방한점퍼는 10만 원 가까이 비쌌습니다.

특히, 고어텍스 의류는 평균 60% 이상 비싼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아웃도어 용품 업계 관계자 : (소비자들이) 저가나 중가 제품들은 품질이 안 좋다고 인식하는 성향이 있기 때문에 수입품들이 현지에서 팔리고 있는 것보다 한국에 들어오면 비싸게 팔리고 있습니다.]

해외 아웃도어 브랜드 관계자는 홈페이지에 나온 가격은 현지 세금이 빠진 가격이기 때문에 실제 판매가격과는 차이가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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