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차기 대권주자 안철수-박근혜, 가상대결 보니

<앵커>

올 봄에는 총선, 연말에는 대선이 있습니다. 만약 안철수, 박근혜 두 후보가 대선에서 맞붙는다면 누굴 선택하시겠습니까? SBS가 여론조사를 해봤습니다.

한승희 기자입니다.



<기자>

박근혜 한나라당 후보와, 안철수 야권 단일 후보가 대통령 선거에서 맞대결을 벌였을 때 누구에게 투표할 지 물었습니다.

'안철수 후보에게 투표하겠다'가 47.4% 박근혜 후보는 39.5% 입니다.

7.9% 포인트 차이, 오차 범위를 넘는 안철수 교수의 우세입니다.

지난 9월 조사에서는 보시는 것처럼 박근혜 후보가 앞섰지만, 3달이 지난 지금, 두 사람의 가상 대결 결과는 이렇게 역전됐습니다.

민주통합당 손학규 후보와의 1 대 1 가상 대결에서는 24.5% 포인트, 큰 차이로 박근혜 후보가 앞섰습니다.

문재인 이사장이 민주통합당의 후보로 나섰을 때는 박근혜 52.2, 문재인 32.3%, 격차는 19.9% 포인트로 조금 줄었지만, 박근혜 후보의 우세는 여전했습니다.

이번에는 모든 대선 주자들을 놓고 대통령으로 가장 적합한 인물이 누군지 물었습니다.

1위 박근혜, 2위 안철수, 3위 문재인 순으로 세 사람의 순위는 3달 전 조사와 같았습니다.

다만, 안철수 후보에 대한 선호도가 27.5%로 10% 포인트나 껑충 뛰어올랐습니다.

대선에서 가장 관심 있게 볼 현안을 물었더니, 경제살리기가 46.8%, 단연 1위였습니다.

다음으로 복지 강화가 14.1%였고, 사회양극화 해소, 정치개혁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