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기온 영상권 회복…중부 낮에 빗방울

아침 기온 4일 만에 영상으로 돌아왔습니다.

25일 아침과 비교해도 3도 가량 기온이 올랐는데, 지난 2~3일 동안이 갑작스럽게 너무 많이 추웠기 때문에 오늘 아침은 한결 편안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낮 기온도 많이 올라서 푹하다는 느낌이 드실텐데, 이제는 남쪽에 중심을 둔 고기압이 따뜻한 공기를 끌어올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북쪽에 있는 저기압과의 사이에서 대기가 불안정해지면서 서울·경기와 영서지방의 경우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텐데, 워낙 오는둥 마는둥한 약한 비라 야외활동에는 지장이 없겠습니다.

하지만 비가 오지 않더라도 오늘 중부지방의 하늘은 대체로 흐리겠고, 오늘 서울의 낮 기온 10도가 예상되고, 남부지방은 15도 안팎까지 오르기 때문에 춥다기보다는 서늘한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일요일인 내일은 북쪽을 지나게 될 비구름떼가 있어서 역시 경기와 강원북부쪽으로 약한 비가 예상되는데, 역시 5mm 안팎으로 크게 신경 쓰이는 비는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동해안 지역에 계신 분들은 불조심하셔야겠어요. 건조주의보가 이어지고 있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당분간은 걱정하실만한 추위소식은 없습니다. 다만 비 소식은 있는데, 다음 주 화요일 쯤 영동지방에 비가 예상되고, 수요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나 눈이 오겠습니다.

지금 서울의 기온 2.7도입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