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8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온 산이 가을 정취로 물든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계절은 어느 새 겨울로 가고 있습니다. 밤부턴 기온이 뚝 떨어져 초겨울 추위가 시작되겠습니다.



1. 내일(20일) 아침 서울은 0도, 철원은 영하 4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겠습니다.

2. 곳곳에서 빗길 교통사고가 잇따랐습니다. 부산에선 4중 충돌사고로 일가족 4명이 숨졌고, 제주에선 짙은 안개 때문에 차량 29대가 잇따라 추돌했습니다.

3. 자동차의 일반 전조등보다 28배나 밝은 HID등은 사용이 엄격하게 제한돼 있습니다. 그런데 자동차 정기검사 대행업자들에게 돈을 주고 검사를 통과할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4. 올 대입 수능이 쉽게 출제된데다 입시전형까지 워낙 복잡해 사설 입시 컨설팅 업체들이 대목을 누리고 있습니다. 한 시간 상담에 50만 원씩 받는데도 예약이 밀릴 정도입니다.

5. 혈액형에 따라 암에 걸릴 위험도가 달라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암과 혈액형의 상관관계 취재했습니다.

6. 인도네시아에서 한·중·일 정상회담이 열렸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북한이 모든 불법적 핵 활동을 중단해야 6자회담 재개를 위한 최소한의 신뢰가 조성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7. 일부 은행과 보험회사들이 고금리 장사를 일삼는 대부업체들의 돈줄 노릇을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서민 대출에는 인색하면서 대부업체 대출로 손쉽게 이익을 챙기는 금융기관에 대한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8.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사태가 발생한 지 1년이 다 돼가지만 그날의 상흔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오는 23일 연평도 포격도발 1년을 맞아 연평도 현지를 취재했습니다.

9. 검찰이 이국철 SLS그룹 회장의 '로비 창구'로 지목된 대영로직스 대표 문모 씨를 구속했습니다. 문 씨는 국회의원 보좌관에게 수백만 원짜리 시계를 건넸다가 돌려받았다고 진술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