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8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찬 바람 불면서 날씨가 쌀쌀해졌죠? 오늘(13일)밤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내일부터 막바지 가을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1. 내일 아침 서울 기온은 4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중부 산간지역에는 얼음도 얼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2. 금융위기의 또다른 진원지였던 이탈리아가 경제안정화 방안을 최종 통과시켰습니다. 베를루스코니 총리는 사퇴했습니다.

3. 이명박 대통령이 한-미 FTA 비준에 시간은 걸리겠지만 결국 국회에서 통과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서울 도심에서는 FTA에 반대하는 대규모 집회가 열렸습니다.

4. 네티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파워블로거들이 특정 상품에 호의적인 글을 올리고 공동구매를 알선한 뒤 업체로부터 챙긴 수수료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1년 동안 수억 원을 챙긴 블로거도 있었습니다.

5. 한 요양원이 노인들의 통장을 관리해준다며 기초수급비를 가로채 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잿밥에만 관심이 있는 요양원들의 운영 실태 취재했습니다.

6. 강원도에 폐광지역에 수백억 원의 세금을 들여 만든 탄광 체험촌이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찾는 관광객이 거의 없어서 애물단지처럼 방치되고 있습니다.

7. 변사자의 시신 처리를 놓고, 뒷돈을 주고 받은 장례식장과 경찰관, 소방관들이 적발됐습니다. 문제의 장례식장 대표는 전직 경찰관이었습니다.

8. 날씨가 쌀쌀해지면 전립성 비대증 환자는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갑자기 소변길이 막히는 급성 요폐증 환자가 최근 늘고 있습니다.

9. 광고만으로 소비자를 끌어오는데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죠?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해 소비자들을 찾아오게 하는 다양한 '입소문' 전략을 소개합니다.

10. 내년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정치권이 지각변동 하고 있습니다. 보수진영에선 신당창당론이 제기된 가운데 야권은 진보정당을 제외한 통합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