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름다운 섬 제주,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우뚝

<8뉴스>

<앵커>

대한민국의 보물같은 섬 제주, 그 진가를 세계가 인정했습니다. 먼저 온통 축제 분위기인 제주 만나보시죠. 

JIBS 조창범 기자입니다.



<기자>

제주가 전 세계인이 인정하는 7대 자연경관에 선정돼는 쾌거를 이룩했습니다.

지구의 반대편 스위스 제네바에서 낭보가 날아든 시각은 오늘(12일) 새벽 4시 7분.

뉴세븐 원더스 재단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발표했습니다.

[버나드 웨버/New 7 Wonders 설립자 : 한국의 제주도입니다.]

제주도와 브라질의 아마존, 아르헨티나의 이과수 폭포, 인도네시아의 코모도 섬과 베트남의 하룽베이, 필리핀의 지하강과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테이블마운틴이 신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범국민추진위원회는 뉴세븐원더스 발표 직후 기자회견을 통해 제주도의 7대 경관 선정을 자축했습니다.

[정운찬/범국민추진위원장 : 대한민국 제주에서 세계의 제주가 되었습니다.]

제주 자치도는 7대 자연경관 브랜드 전략 마련에 들어갔고 정부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7대 자연경관 선정으로 제주도에서는 종일 축제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성산 일출봉에선 도민과 관광객이 어우러지는 축하공연도 열렸습니다.

[박성수/제주시 애월읍 : 정말 기쁘고,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자랑스럽습니다. 아이 러브 제주!]

제주자치도는 7대자연경관 선정 기념으로 연말까지 도내 30여 개 직영관광지를 무료로 개방하기로 했습니다.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뤄낸 제주의 축제분위기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입니다.

영상취재 : 오일령(JIBS)

(JIBS 조창범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