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8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주도의 자연경관이 아마존, 이과수 폭포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되었습니다.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되면서 말 그대로 세계적인 명소로 우뚝섰죠? 전 세계 누리꾼들의 직접 투표로 선정된 만큼 그 의미가 더 각별합니다.

1. 새벽에 날아든 낭보에 제주는 온통 틀뜬 분위기 입니다. 경제적 파급효과는 1조 2천 억에 이를 것이란 분석이 나왔습니다.

2. 충남 태안 앞바다에서 어선이 화물선과 충돌해 침몰했습니다. 선원 9명 중 1명만 구조되고 8명은 실종됐습니다.

3. 박영석 원정대가 실종된 히말라야에서 또 비보가 들려왔습니다. 히말라야 촐라체 북벽을 등반하던 산악인 김형일 대장과 장지명 대원이 암벽에서 떨어져 숨졌습니다.

4. 자동차 유리를 갈아끼운 뒤, 비가 새거나 덜렁거리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차 유리 수리업체 대부분이 정품 대신 값싸고 접착력이 떨어지는 건축용 접착제를 사용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5. '서울 전 지역 1만 원'이라는 대리 운전광고를 보고 전화를 했는데, 막상 이용하려고 하면 요금이 달라지는 경우 적지 않죠? 대리운전 업체들의 미끼 광고 경쟁, 그 실태를 취재했습니다.

6. 전국 곳곳에 국화가 만발하고 가을 철새가 날아오면서 가을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전국의 명산엔 이번 주에도 막바지 단풍을 즐기려는 인파가 몰렸습니다.

7. 축구대표팀이 아랍에미리트와의 월드컵 3차 예선 원정경기에서 승리했습니다. 한 수 아래로 평가되던 아랍에미리트에 경기 내내 고전하다가 막판 두 골을 몰아쳐 극적으로 이겼습니다.

8. 시장이나 마트에 가보면 인기 상품과 이름이나 내용물이 비슷한 이른바 '미투 제품'이 많습니다. 1등 상품에 편승하려는 얌체 상품 때문에 소송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9. 수능이 끝나고 가채점 결과가 나오면서 전국 곳곳에서 입시설명회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입시설명회마다 학부모와 학생들이 몰려 정보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