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FinFun문화현장] '새 지도자' 될 시진핑 누구?

<앵커>

문화현장입니다. 오늘(17일)은 새로나온 책을 소개합니다.

최원석 기자입니다.



<기자>

후진타오, 원자바오 투톱 체제의 중국 지도부는 내년 말이면 시진핑, 리커창 체제로 바뀌게 됩니다.

신간 '시진핑'은 다시 세계 강국의 반열에 오른 중국의 새로운 지도자 시진핑이 어떤 인물인지 성장에서 현 위치에 오르기까지, 인물 시진핑을 심층 분석한 책입니다.

--

'월가 시위'가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지금, 도대체 위기는 왜 발생했으며 누구에게 책임이 있는 걸까?

신간 '모든 악마가 여기에 있다'는 월스리트를 둘러싼 금융 위기의 원인과 진실을 한편의 소설처럼 생생하게 그려냈습니다.

사기와 탐욕, 이기심 같은 인간의 굴절된 욕망이 문제의 본질이라고 지적합니다.

--

문학이 음악을 만났을 때, 원로 독문학자인 이창복 씨가 문학과 음악, 예술의 두 장르를 묶는, 독특한 주제로 책을 냈습니다.

루터의 종교 개혁과 음악, 헤세의 이상과 음악의 구원 등 독일 문학과 음악이 서로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합니다.

--

신간 '새로운 고독'은 고독을 주제로 프랑스 정신과 의사가 쓴 에세이입니다.

전통적인 부부 관계와 남녀의 역할이 바뀌고 소셜 네트워크로 대변되는 가상세계 속 관계가 늘어나는 현실에서 새로운 고독, 진화하는 고독을 파헤칩니다.

--

신간 '46억년의 생존'은 지구환경 변화의 역사에 관한 책입니다.

지구가 탄생한 이래 대기와 해양이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지구가 지금까지 경험해온 다양한 기후 변동에 관한 연구 성과와 정보를 소개하고 있니다.

--

책을 많이 쓰는 스님, 법륜 스님이 아이 지혜롭게 키우는 방법에 관한 책을 냈습니다.

냉정한 사랑, 즉 자식 사랑도 때가 있어 보살펴 줄 때, 지켜봐 줄 때를 지나 냉정하게 정을 끓어야 할 시기가 있다고 말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