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8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형 금융기관들의 탐욕과 부패에 항의하는 시위가 지구촌을 휩쓸고 있습니다. '월가를 점령하라'는 구호를 외치며 미국에서 시작된 시위가 확산되면서 세계 곳곳에서 산발적인 충돌이 빚어졌습니다.



1. 금융자본의 탐욕에 항의하는 이른바 반 월가 시위가 전 세계 80여개 국에서 동시에 열렸습니다. 서울 도심에서도 '반 월가 시위'가 이어졌습니다.

2.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 곳곳에 천둥 번개와 돌풍을 동반한 강한 비가 내렸습니다. 비가 그친 뒤에는 기온이 떨어져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3. 단풍철을 맞아 등산객이 늘면서 출입 금지구역에 들어가는 사람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습니다. 생태계 위협은 물론 목숨을 잃는 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4. 신용카드 번호와 유효 기간만으로 물건을 사고팔 수 있는 이른바 수기 결제의 허점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카드 소유자 몰래 50번이나 부당결제가 시도됐는데도 카드사의 감시는 허술하기만 했습니다.

5. 운행 중 사고뿐 아니라 주차 중 피해를 막기 위해 차량에 블랙박스를 설치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경찰은 차량용 블랙박스를 범행을 입증하는 증거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6. 국산 훈련기 T-50의 조종사를 뽑는 공개 오디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계에 도전하는 국민 조종사 선발 현장 취재했습니다.

7. 목이나 어깨 걸린 담 때문에 병원을 찾는 사람은 한해에 5백만 명이 넘습니다. 대수롭지 않게 여겨 방치하기 쉬운데 그냥 두었다가는 지병이 될 수 있습니다.

8. 한미 정상이 미국 자동차 산업의 본산인 GM 자동차 공장을 방문했습니다. 두 정상은 한미 FTA가 두 나라의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9. 일 년에 사라지는 수건이 6~7천 장 찜질방의 수건 도난 피해가 심각한 지경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한 찜질방 주인은 수건에 훔친 수건이란 글씨까지 새겨 넣었습니다.
10.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대해 삼성이 제기한 판매금지 가처분 소송을 네덜란드 법원이 기각했습니다. 특허권 전쟁에서 삼성 측에 빨간 불이 켜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