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FunFun문화현장] 탈 서구시대, 아시아의 변화

<앵커>

문화 현장입니다. 새로나온 책을 소개합니다.

최원석 기자입니다.



<기자>

탈 서구시대와 중국의 부상, 세계사의 큰 흐름을 읽고자 하는 이들에게 흥미를 끌 만한 책이 출간됐습니다.

저자인 패트릭 스미스는 20년 넘게 아시아 지역에서 특파원으로 활동한 인물입니다.

일본과 중국, 인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낀 경험을 토대로 아시아의 변화, 탈 서구시대의 가능성을 짚어봅니다.

--

신간 '에메랄드 아틀라스'는 미국 인기 방송작가이자 프로듀서가 쓴 판타지 소설입니다.

출간 직후 미국에서 베스트 셀러 목록에 올랐고 서른 다섯 나라에서 번역될 만큼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

MC 김제동 씨가 이 시대의 사람들을 만나 웃고 질문하며 나눈 삶에 대한 이야기를 글로 옮겼습니다.

소설가 이외수, 배우 고현정, 민노당 대표 이정희, 교수 신영복.

김제동과 그들의 대화는 유쾌하면서도 이 시대의 핵심을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

시인이자 사진가인 신현림 씨가 사랑할 수 있을 때 뭐든 죽도록 사랑하라며 엄마를 사랑하는 법을 가르쳐 줍니다.

엄마에게 늘 빚을 지고 사는 자식들에게 조금은 뻔 한 얘기일 수도 있지만 잊고 사는 소중한 것을 일깨우고 있습니다.

--

법학자가 서른 가지 이혼 판례를 통해 이혼의 원인과 이혼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을 말합니다.

판례들과 함께 소중한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여러 시들을 인용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