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안상수 "상향식 공천·지역 석패율제 도입 추진"

<앵커>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가 '상향식 공천'과 '지역 석패율제'의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하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 나선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는 상향식 공천을 도입해 공천권을 국민에게 돌려주겠다고 밝혔습니다.

[안상수/한나라당 대표 : 아직 넘어야할 산이 많지만 국민의 뜻을 공천에 반영할 수 있는 상향식 공천방안을 구체화해 나가겠습니다.]

지역주의를 극복하고 정치 선진화를 이루기 위해 지역 석패율 제도도 도입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최근의 물가 난과 관련해서는 정부 책임임을 분명히 하면서 모든 정책 수단을 동원해 물가 급등세를 잡으라고 주문했습니다.

[거시경제지표가 많이 호전됐지만 물가고에 허리 휘는 서민들에게는 단지 숫자놀음에 불과하다는 따끔한 비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서민 경제가 활력을 찾기 위해서는 일자리가 늘어나야 한다면서 '일자리 창출 펀드' 조성과 '사회적 기업 1천개 육성' 등을 약속했습니다.

일본 원전 사고에서 비롯된 방사능 불안과 관련해서는 '신뢰가 최선의 정책'이라면서 방사능 관련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안 대표는 또, 백두산 화산 폭발 가능성에 대비해 남북한 당국과 민간인이 참여하는 '한반도 재난재해 대책위원회'의 구성을 제안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