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전국 꽃샘추위 기승…주말부터 봄기운

제 옷에서 화사한 봄이 느껴지시죠? 하지만, 아직 아침 공기에서는 겨울이 느껴집니다.

오늘(8일) 아침은 어제보다 기온이 더 내려갔는데요, 현재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전국 대부분 지방의 기온이 영하로 내려갔고요, 보라색으로 보이는 영하 5도를 밑도는 지역도 어제보다 훨씬 더 많아졌습니다.

현재 대관령의 기온은 영하 8도를 보이고 있는데요, 목요일인 모레까지 꽃샘추위가 이어지겠고요, 금요일쯤 추위가 풀리면서 주말에는 포근한 봄기운을 만끽하실 수 있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맑고 깨끗한 하늘 보이고 있습니다. 

안개 없이 시야도 깨끗해서 상쾌하게 느껴지는데요, 오늘도 고기압의 영항권에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만 중부지방은 낮동안 가끔 구름이 많겠고요, 오후에는 산발적으로 경기 북부와 영서지방에 약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발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영동과 영남 지방을 중심으로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현재 기온 보시면 서울의 경우 영하 2도지만 바람이 어제보다 약해서 체감온도는 3도 가량 올라있습니다. 

하지만 그밖에 전주 영하 4도, 대구와 부산은 0도로 어제보다 기온이 4~5도 가량 크게 내려가 있는 상태입니다.

낮기온은 서울의 경우 6도, 남부지방 10도 안팎으로 중부지방은 어제와 비슷하겠지만 남부 지방은 어제보다 조금 높겠는데요, 큰 일교차를 주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최윤정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