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매일유업 고급 분유서 식중독균 검출 '긴급 회수'

<앵커>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매일유업의 아기용 분유에서 식중독균이 검출돼 당국이 긴급 회수에 나섰습니다.

김경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현재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매일유업의 아기용 분유에서 식중독균이 검출됐습니다.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조제분유에 대한 정기 검사 결과 매일유업의 앱솔루트 프리미엄 명작 플러스 2 제품에서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황색포도상구균은 비교적 열에 강한 식중독균으로 분유를 탈 때 사용되는 40도 정도의 물에서는 사멸되지 않습니다.

해당 제품은 지난달 6일 매일유업 평택공장에서 생산된 것으로 전체 4만 9천 캔 가운데, 3만 7천 캔이 시중에 유통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검역원은 또 아기들이 식중독균에 오염된 분유를 먹었을 경우 구토와 설사,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다며 이를 절대 섭취하지 말고 즉시 구입처나 제조사에 반품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반면 매일유업 측은 분유에서 세균이 나왔다는 사실을 인정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제품을 자체조사한 결과 포도상구균이 전혀 발견되지 않았다는 겁니다. 

매일유업 측은 표본의 보관상태와 검사방법 등을 자세히 밝혀줄 것을 수의과학검역원에 요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