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8뉴스>

1. 기록적인 한파에 전국이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서울이 영하 17.8도까지 떨어졌고, 부산은 96년만에 최저 기온을 기록했습니다.

2. 북극 찬 공기의 직접 영향을 받고 있는 이번 한파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17일) 아침 서울은 영하 16도까지 내려갈 전망입니다.

3. 겨울 산행에 나섰던 50대 여성이 근육 경련을 일으켜 고립될 뻔했다가 구조대에 업혀 가까스로 구조됐습니다. 또 빙벽등반을 하던 등반객 2명이 추락하는 등 사고가 잇따랐습니다.

4. 경기도 일산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한꺼번에 6가구가 털리는 도난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가스관을 타고 침입하는 고전적인 수법에 첨단 보안 장비들이 맥없이 무너졌습니다.

5. 구제역 감염을 우려한 농민들이 도축 물량을 쏟아내면서 지역마다 도축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가족같은 가축들을 헐값에 내놓는 농민들의 눈물겨운 도축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6.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전국 주요 백화점과 관광지에서 실시하는 할인 행사가 생색내기에 그치고 있습니다. 유명무실한 관광객 유치 행사 실태를 보도합니다.

7. 어제 낮 인도양에서 소말리아 해적들에게 납치된 삼호주얼리호 피랍현장에 청해부대 소속 최영함이 급파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