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명박 대통령, 오늘 오전 10시 '신년 특별연설'

'강한 안보, 경제 성장' 강조할 듯

<앵커>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3일) 신년 특별연설을 통해서 새해 국정운영 방향을 제시합니다. 강한 안보와 지속적인 경제 성장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보도에 박진원 기자입니다.

<기자>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오전 10부터 생방송되는 신년 특별연설을 통해 새해 국정운영 구상을 밝힙니다.

20분 정도로 예정된 연설에서 국가 안보와 지속적 경제성장에 정부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뜻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이명박 대통령 : 2011년 새해 우리는 반드시 한반도 평화를 이루고 경제도 계속 성장시켜 나갈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특히 지난해 천안함과 연평도 사태로 어느 때보다 국가 안보의 중요성이 커졌음을 강조하고 안보 강화 의지를 천명할 예정입니다.

남북관계에 대해서는 북한이 진정성을 보여야만 개선될 수 있음을 강조할 것이라고 청와대 관계자가 전했습니다.

금융위기 극복의 여세를 몰아 경제를 더욱 활성화시키겠다는 구상도 제시할 예정입니다.

미소금융, 보금자리 주택 등 친서민 정책과 국정기조인 공정사회 구현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는 뜻도 분명히 할 계획입니다.

이 밖에도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 등으로 높아진 국격을 바탕으로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미래를 만들겠다면서 국민 단합을 당부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