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북한이 최근 북한을 방문한 미 핵전문가에게우라늄 농축 시설을 공개했습니다. 북한은 "2천개의 원심 분리기가 가동되고 있다"고 주장하며 플루토늄 방식에 이어 우라늄 농축을 통해서도 핵무기를 만들 수 있음을  과시했습니다.

2. 북한의 우라늄 농축시설 공개에 따른 대책협의를 위해 보즈워스 미국 대북정책 특별대표가 어젯밤(21일) 긴급 방한했습니다. 마이클 멀린 미국 합참의장은 "북한의 호전적 행동이 또 드러났다"고 비난했습니다.

3. 광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양궁 단체전에서 우리 대표팀이 연장 승부끝에 중국을 꺾고
대회 4연패를 달성했습니다. 배드민턴 혼합 복식도 중국을 누르고 8년만에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펜싱은 남자 에페 단체전에서 이번 대회 6번째 금메달을 따내며 한국 돌풍을 이어갔습니다.

4. 예산 국회 정상화를 위한 여야 협상이 좀처럼 돌파구를 찾지 못하면서 정면 충돌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야는 오늘 최종 입장을 확정할 방침이어서 대치정국이 분수령을 맞고 있습니다.

5. 막대한 재정 적자로 경제위기에 몰린 아일랜드가 유럽중앙은행과 IMF에 구제금융을 신청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제금융의 규모는 400억 유로에서 최대 천억 유로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6. 청목회 입법로비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이번 주부터 천만 원 이상 후원금을 받은 여야 의원 11명을 차례로 소환해 직접 조사를 벌일 방침입니다. 검찰은 천 만원 미만의 후원금을 받은 의원들 가운데 현금을 받은 의원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