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각국 정상들, 특별만찬…내일부터는 APEC회의

<8뉴스>

<앵커>

회의 일정을 모두 마친 정상들은 지금 만찬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어제(11일) 만찬보다는 아마 조금 홀가분한 마음이겠죠. 만찬장으로 가보겠습니다.

김용태 기자! (네, G20 미디어센터입니다) 만찬이 지금 진행중입니까?

<기자>

이곳 미디어센터와 가까운 근처 호텔에서 이 시간 현재 특별 만찬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내외와 차기 의장국인 프랑스 사르코지 대통령 등 정상급 인사 14명이 함께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정상들은 서울선언에 대한 평가, G20의 향후 운영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오늘 업무 오찬이 서양식이었던 것을 감안해 만찬은 한식으로 준비됐습니다.

잡채와 호박전, 비빕밥 등이 공통으로 상에 올려졌고, 주요리는 한우갈비, 대하찜, 두부찜 3가지 중에서 선택하도록 했습니다.

건배주는 오미자 술이 사용됐습니다.

식사에 이어 만남과 사랑, 초록의 정신 등을 주제로 국악, 재즈, 성악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집니다.

오늘 만찬엔 밤새도록 협의를 진행한 각국 협상대표들도 초청됐습니다.

1박 2일간 짧은 만남을 가진 G20 정상 가운데 한-미-중-일 등 9개국 정상은 내일부터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APEC 즉 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체, 정상회의에서 다시 만납니다.

(영상편집 : 김경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