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윌 아이 앰 신곡 뮤비에 '한글' 대거 등장해 화제

<8뉴스>

<앵커>

세계적인 힙합 가수인 윌아이앰의 신곡 뮤직 비디오에 한글이 대거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윌 아이앰은 SBS가 주최하는 서울디지털포럼에 참가한 적도 있는 가수입니다.

유재규 기자입니다.



<기자>

검은 옷을 차려입은 남자가 유창한 한국어로 인사를 하며 윌 아이 앰을 소개합니다.

올해 최우수 팝 보컬 앨범 부문 그래미상을 받은 힙합 그룹 '블랙아이드피스'의 리더 윌 아이앰이 신인 여가수 니키 미나즈와 함께 불러 지난 26일 전세계에 공개한 신곡 'Check it out'의 뮤직 비디오입니다.

노래와 랩을 하는 내내 가사를 한글로 직역한 단어들이 자막으로 나타납니다.

우리 말을 전혀 못하는 세계적인 팝스타의 뮤직 비디오에 한글 자막이 등장한 건 매우 이례적인 일입니다.

특히, 한국계 힙합그룹인 파이스트무브먼트가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윌 아이앰의 뮤직비디오에도 한글이 등장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강태규/대중문화평론가 : 한국 음악시장의 외연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하나의 징조로 평가하기도 한다.]

윌 아이앰은 2008년 서울디지털포럼에 연사로 나와 상상력을 주제로 강연하면서 한국에 호감을 표시하기도 했습니다.

[윌 아이 앰 (2008년 서울디지털포럼) : 아직 유명하지 않은 한국 아티스트가 세계 무대에서 유명해질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윌 아이앰은 올해 한국의 대표적인 걸그룹 2NE1의 앨범작업을 도와주기도 했습니다.

(영상편집 : 김호진, VJ : 오세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