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9호 태풍 '말로'가 북상하면서 제주에 태풍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집중 호우를 동반한 태풍 말로는 내일(6일) 새벽 제주도를 지난 뒤 내일 오후에는 전남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유명환 장관의 딸 이외에도 외교부에 특채된 외교관 자녀가 6명 더 있는 것으로 확인돼서 행정안전부가 전면적인 감사에 들어갔습니다. 행안부는 이르면 오늘 유장관 딸 특채 과정에 대한 감사 결과를 발표할 방침입니다.

3. 이명박 대통령이 "유명환 장관 딸의 특혜 채용은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며 "이번 일이 공직사회의 기준이 될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공정사회의 기준을 지키려면 정부 여당이 먼저 고통과 피해를 볼 수 있다고 말해 여권에 대한 사정을 시사한 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4. 북한이 44년만에 이르면 오늘 노동당 대표자회를 개최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정일 위원장의 후계자로 꼽히는 셋째 아들 김정은이 당 중앙위원 같은 중요 직책을 맡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5. 이라크에서 군 기지를 노린 폭탄 테러가 일어나 8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다쳤습니다. 미군 전투 병력이 철수한 이후 가장 큰 규모의 테러 공격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