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8일) 서울은 계속해서 무척 후텁지근했죠.
하지만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비가 많이 내렸는데요.
오전동안 서귀포에 10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고요.
남해안에도 지금 푸른색으로 보이는 전남 쪽에는 100mm 안팎의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그래도 오후시간으로 접어들면서 많이 잠잠해졌는데요.
내일은 장마전선이 남쪽으로 더 쳐지면서 지금보이는 구름들도 남쪽으로 많이 물러나겠습니다.
제주도에만 비가 조금 더 이어지겠고, 그 밖의 지방은 가끔 구름만 많겠는데요.
하지만 오늘보다 기온이 더 오르면서 대기가 불안정해져 중부지방에는 소나기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서울·경기와 영서지방, 오후 한 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요.
내일 서울의 낮기온 30도, 춘천은 32도 예상됩니다.
충청지방도 오후들어 구름의 양이 늘어나겠고요.
내일 호남지방은 구름만 많겠지만, 제주도에는 비가 조금 더 오겠습니다.
영남지방도 구름 많은 날씨가 예상되고요.
대구의 낮기온 3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원포인트 생활정보Q. 외부자극에 약한 아이들 단체 생활증후군 '비염' 예방하는 올바른 습관>
- 콧물, 코막힘, 재채기, 가래, 기침 등의 비염·관리를 위해 깻잎, 치커리, 미나리 등의 녹색채소로 속열을 내리고 진액생성을 돕도록 한다.
- 개인위생과 실내 환경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 적절한 온도와 습도, 환기에 신경을 쓰고, 손을 자주 씻게 해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닿지 않도록 한다.
- 막힌 코 때문에 아이가 답답해한다면, 생리식염수를 코에 한두 방울 떨어뜨린 다음 면봉으로 닦아내준다.
- 코와 호흡기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지버섯을 차처럼 끓여서 마시게 하도록 한다.
네, 그 밖에도 박하잎을 달여서 마시면 코막힘과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고요.
늙은 호박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알레르기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요일인 모레도 중부지방에 또 한 번 비소식이 있겠지만, 장맛비는 아닌데요.
장마전선은 이번 한 주 쉬었다가 주말쯤 다시 북상하면서 영향을 주겠습니다.
내일 베이징은 아주 맑은날씨가 되겠지만, 도쿄와 상하이, 그리고 홍콩에는 모두 비가 오겠고요.
유럽에는 런던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맑은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내일 LA도 대체로 맑겠지만, 토론토와 뉴욕에는 비가 오겠습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