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요람에서 탈춤까지'…골 세리머니의 숨은 의미?

<8뉴스>

<앵커>

축구경기에서 골만큼 눈길을 끄는게 바로 골 세리머니죠. 이번 월드컵에서도 각국 선수들의 세리머니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세리머니의 숨은 의미도 궁금하실겁니다.

김수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나이지리아전의 흐름을 바꾼 이정수의 통쾌한 동점골, 우리 선수들은 아기 어르는 흉내를 내는 '요람 세리머니'를 선보였습니다.

지난 18일 아들을 얻은 골키퍼 정성룡을 축하하기 위한 겁니다. 

그리스 전의 쐐기골 뒤 터져나온 박지성의 탈춤 세리머니, 네티즌과 골을 넣을 때 하기로 미리 약속했다는 이 세리머니로 박지성은 '봉산 지성'이라는 별명을 새로 얻었습니다.
아프리카 특유의 군무는 이번 대회에서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남아공의 차발랄라는 동료들과 약속한 춤으로 개막전의 첫 골을 자축했고, 가나의 기안은 기쁨을 주체 못하고 경기장 구석으로 달려나가 아프리카 특유의 춤사위를 펼쳤습니다.

하지만 이번 대회부터는 공중제비를 돌거나 옷을 벗는 등 과격한 세리머니는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피파가 연출된 동작으로 경기를 고의로 지연시킬 경우, 주심이 경고를 줄 수 있도록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경고를 받든 말든 뉴질랜드의 윈스턴 리드는 유니폼을 벗고 감격의 세리머니를 펼치고는 기쁜 마음으로 경고를 받았습니다.

득점의 환희를 통해 팬과 선수를 하나로 만드는 골 세리머니.

월드컵에 울고 웃는 지구촌 축구팬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염석근)

남아공 월드컵 차두리 인터뷰 커플 월드컵 베컴 생생영상 차바타 이영표 김남일 인민복근 이슈영상 월드컵 이슈 앙리 북한 패배 정대세 엄친아 차두리 조종설 따분한 월드컵 메시 마라도나 골영상 이정수 골영상 박주영 골영상 박지성 골영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