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주영, 오늘 미쳤다!"…마음고생 날린 프리킥

<8뉴스>

<현지앵커>

16강전을 앞둔 한국 팀에게 지금 무엇보다 큰 수확 중의 하나는 스트라이커 박주영의 부활일 것입니다. 자책골의 마음고생을 통쾌한 프리킥으로 시원하게 털어버리면서 든든한 해결사로 재등장했습니다.

최희진 기자입니다.

<기자>

박주영은 단단히 벼르고 나왔습니다.

경기를 시작하자마자 이청용에게 날카로운 스루패스를 연결하며 골 찬스를 만들어줬습니다.

나이지리아 선수들과 적극적인 몸싸움을 통해 공을 다퉜고, 폭넓게 움직이며 측면의 이청용과 염기훈에게 공격할 공간을 만들어줬습니다.

1대 1로 맞서던 후반 4분 드디어 자신의 월드컵 첫 골을 신고했습니다.

나이지리아의 엔예아마 골키퍼도 손댈 틈이 없었던 완벽한 골이었습니다.

박주영은 힘차게 포효하며 골 세리머니를 펼쳤습니다.

아르헨티나전 자책골로 인한 그동안의 마음고생도 훌훌 털어버렸습니다.

[박주영/월드컵 대표팀 공격수 : 아르헨티나전에서 실수를 했지만 그 실수를 인정하고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을 많이 준비했던 게 도움이 됐던 것 같고요. 16강 올라갈 때 도움이 된 게 제일 기뻤습니다.]

박주영은 모나코 동료이자 나이지리아 대표인 하루나로부터 농담섞인 축하인사까지 받아 기쁨 두 배였습니다.

[하루나(AS모나코 동료)·박주영 : 불어로 얘 오늘 미쳤다고, 오늘 말도 안되는 골 넣었다고 이야기 해가지고…]

박주영은 꿈의 무대 월드컵에서 결정적인 순간에 한 방을 터뜨리며 진정한 해결사의 면모를 보여줬습니다.

(영상취재 : 이용한, 영상편집 : 김호진)

남아공 월드컵 차두리 인터뷰 커플 월드컵 베컴 생생영상 차바타 이영표 김남일 인민복근 이슈영상 월드컵 이슈 앙리 북한 패배 정대세 엄친아 차두리 조종설 따분한 월드컵 메시 마라도나 골영상 이정수 골영상 박주영 골영상 박지성 골영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