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와 슈퍼주니어가 올해 1분기에만 약 600억 효과를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세한 소식 함께 보시죠!
소녀시대는 지난해 이어 올해 초 미니앨범 'Oh!'를 발매해, 온오프라인 차트 정상을 차지했죠.
여기에 소녀시대 멤버들은 각종 광고 10개를 거머쥐며, 광고시장을 점령했습니다.
해외에서는 슈퍼 주니어의 활약이 눈부셨습니다.
이들은 베이징, 홍콩, 방콕 등 아시아 9개 도시에서 15회에 걸친 아시아 투어를 했는데요.
관객 20만 명을 동원해, 수십억대의 수익을 벌어들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두 그룹의 활약으로 소속사 측은 올해 1분기 227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는데요.
지난해에 비해 58%의 성장세를 보인 것이라고 하죠.
여기에 주가 역시 2배 가까이 올라, 시가 총액이 559억 원이나 상승했는데요.
소녀시대와 슈퍼 주니어의 활약으로 약 600억 원의 효과를 달성한 셈입니다.
인기 뿐만 아니라 경제적 가치에서도 가히 슈퍼 아이돌이라 불릴 만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