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건강] '모유' 수유한 여성, 당뇨병 위험 낮아

모유수유는 아기뿐만 아니라 엄마에게도 좋다는 사실이 하나 더 밝혀졌습니다.

호주 서시드니대학 연구팀이 45살의 여성 5만 3천 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입니다.

자녀가 있는 여성과 자녀가 없는 여성 모두 당뇨병에 걸릴 위험은 비슷했는데요.

자녀가 있는 여성들 가운데 모유를 먹인 적이 없는 여성들이 모유로 아기를 키운 여성에 비해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50% 가량 더 높았습니다.

또한 모유를 먹인 여성들의 경우, 모유로 아기를 키운 기간이 한 달 길어질 때마다 당뇨병에 걸릴 위험은 14% 가량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연구팀은 모유수유를 하는 것이 아기는 물론, 엄마에게도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줄여준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