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건강] "밀가루, 심장병·치매 막아주는 효과 있어"

우리가 흔히 먹는 밀가루에 심장병이나 치매를 예방하는 물질이 있다는 연구결과입니다.

대구가톨릭 대학교 이종원 교수팀은 밀가루에 들어있는 아라비노자일란과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심장병과 치매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 성분들은 심근경색으로 인해 심장에 문제가 생길 때 심장세포자체를 보호해 심장마비 발생을 막아줬습니다.

하지만 빵이나 라면 같은 일반적인 밀가루 음식을 먹는 방법으로는 이 같은 효과를 볼 수 없었습니다.

다만 밀가루를 물에 오랫동안 풀고 녹여서 풀처럼 만들어 먹거나 약탕기에 끓인 뒤 건조시켜 먹을 경우 혈관 장애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연구팀은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