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건강] 미역·다시마 등 해조류, '다이어트'에 최고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해조류가 체중이 느는 것을 막아주는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영국 뉴캐슬대학 연구팀은 식품 속에 들어있는 60여 가지 자연 식이 섬유의 지방흡수 억제기능을 비교 평가했습니다.

그 결과 미역, 다시마 같은 갈조류에 들어있는 식이섬유인 알긴산이 섭취한 지방의 무려 75%를 차단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알긴산의 지방흡수 억제효과는 같은 작용을 하는 체중감량 보충제보다 훨씬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팀은 또 식이섬유에는 여러 가지 다당류가 들어있어서 소화과정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