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는 지난 여름, 미국에 진출해서 한국가수로서는 최초로 미국 빌보드 차트 100위 안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이번에도 의미있는 차트에 그 이름을 올렸습니다.
어떤 차트일까요?
함께 보시죠.
미국의 한 광고 홍보 대행사는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2010년 주목해야 할 100가지'를 발표했습니다.
차트는 알파벳순으로 순위가 정리 되었으며 사람, 사물, 현상을 총망라해 다양한 분야가 선정됐는데요.
99번째에 '원더걸스'의 이름이 올랐습니다.
차트에는 원더걸스 외에 일본의 퍼스트 레이디 하토야마 미유키, 중화권 스타 주걸륜 등이 선정되는 등 유명인들의 이름이 올랐는데요.
주최 측은 원더걸스를 빼어난 외모를 가진 한국 걸 그룹이라고 소개했을 뿐만 아니라 이미 아시아를 정복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 걸 그룹 최초로 미국에 진출한데 이어서 미국 빌보드 탑 100에 올린 것이 순위에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는데요.
내년 2월에는 미국에서 새 음반을 낼 것이라면서 원더걸스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원더걸스는 올해 여름 미국의 인기 보이밴드 '조나스 브라더스'의 전미 투어의 오프닝 공연을 맡으면서 인지도를 높혀갔죠?
미국 지상파 방송인 FOX TV의 오디션 프로그램 '유캔댄스'에 출연하는 등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는데요.
내년 초 중국에서도 정규 음반을 발매가 예정되어 있는 등 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