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갈비', 미 테마파크 입성…한국사람들도 '깜짝'

<8뉴스>

<앵커>

다음 뉴스입니다. 멕시코 음식에 한국 불고기를 얹어 파는 퓨전 한식이 미국 LA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 이미 전해 드린바 있죠? 이 음식이 마침내 미국의 유명 테마파크에까지 입성했습니다.

LA, 김도식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기자>

한해 평균 5천만 명이 찾는다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놀이 공원 한 가운데 이동 식당 '갈비'가 자리잡았습니다.

멕시코 음식 타코에 한국의 불고기 등을 얹어서 만든 '불고기 타코'가 주 메뉴입니다.

처음 보는 음식 맛에 미국인들은 감탄사를 연발합니다.

[몬테즈/관광객 : 톡 쏘는 게 맛이 정말 좋습니다. 이런 맛 처음입니다.]

불고기 타코가 LA에서 큰 인기를 끌자 유니버설 스튜디오 측에서 먼저 입점을 제의했습니다.

[피텀/유니버설 스튜디오 : 점심때는 보통 긴 줄이 형성되는데, 손님들도 좋아하는 것 같아요.]

이 곳은 전 세계의 관광객들이 다 오는 곳이기 때문에 한국의 맛을 세계에 알리는 데도  더 없이 좋은 곳입니다.

한국에서 온 관광객들도 세계적인 놀이 공원에서 갈비가 팔린다는 게 신기하고 뿌듯하다는 반응입니다.

[안옥주/'갈비' 창업자 : 한국 분들이 놀라요. 어떻게 여기 우리 브랜드가 있냐고, 우리 한국 갈비가 있냐고.]

이동 식당 '갈비'는 미국 유명 식당 기업과 손잡고 미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우리 한식의 세계화에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영상취재 : 임문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