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남아있는 '박연차 게이트' 수사는 어떻게 하나

<8뉴스>

<앵커>

앞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로 노 전 대통령과 관련된 검찰 수사는 종료됐다고 전해드렸습니다. 그러면 남아있는 '박연차 게이트'의 다른 사건들에 대한 수사는 어떻게 되는 걸까요?

이승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로 천신일 세중나모여행 회장이 연루된 태광실업 세무조사 무마 로비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일시 중단됐습니다.

특히 오늘(23일)로 예정됐던 천 회장에 대한 사전구속영장 청구도 순연됐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노 전 대통령이 서거하는 국가적인 상황이 발생한 상황에서 천 회장에 대한 수사를 일단 중단했다고 말했습니다.

박연차 전 회장으로부터 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정치인과 법조인 그리고 전직 경찰 고위간부들에 대한 수사도 함께 늦춰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현직 국회의원들의 경우, 다음달부터 임시국회가 열리는 데다 장례 일정 등을 감안하면, 다음달까진 수사 재개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전직 대통령의 장례기간 중에 소환 조사를 하는 건 국민정서와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검찰 관계자는 수사를 무기한 미룰 수는 없고, 장례기간이 끝나면 사안의 중대성을 따져 순차적으로 수사를 재개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