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터넷 10배 빨라진다…'그린IT' 12조 집중투자

<8뉴스>

<앵커>

정부가 친환경 녹색기술 개발에 앞으로 5년동안 12조 원을 집중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유희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대통령 직속 녹색성장위원회가 친환경 기술을 새로운 국가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그린 IT'와 '녹색기술' 육성 전략을 확정했습니다.

우선 녹색기술과 친환경 IT 기술 개발에 정부가 5년간 12조 원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53만 명의 고용을 창출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6천 5백만 톤을 감축할 방침입니다.

[한승수/국무총리 : 기후변화 대응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스마트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을 촉진시키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시장규모가 큰 PC와 디스플레이,서버 등 3대 IT 제품은 친환경 제품으로 집중개발하기로 했습니다.

또 광통신망을 이용한 기가(Giga)급 인터넷망을 구축해 서비스 속도를 10배 가량 높이기로 했습니다.

공무원의 원격근무제도 20%로 확대하고 원격진료 시스템도 구축해 병원방문을 15% 줄이기로 했습니다.

고효율 태양전지와 LPG 하이브리드 자동차 개발도 적극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런 계획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경우 정부는 현재 선진국의 절반 수준인 우리 녹색기술 수준이 3년 뒤에는 80% 선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