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금요터치] 실감나는 숲속 모험담 '리틀 비버'

<8뉴스>

한 주간의 문화계 소식 알아보는 금요 터치 시간입니다.

먼저 상영되는 영화들 순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지난주에 개봉한 한국 코미디 영화 '7급 공무원'이 1위를 달리고 있고요, 그 뒤를 이어서 '노잉'과 '몬스터 vs 에이리언'이 2,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개봉 영화되는 영화들은 어떤지 살펴볼까요.

한국영화 '박쥐'와 '인사동 스캔들'이 개봉되고요,  '엑스맨 탄생:울버린', '리틀 비버',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등이 개봉됩니다.

그 가운데 가족영화인 '리틀 비버' 어떤지 보시겠습니다.

이 영화는 캐나다 국립공원을 배경으로 한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화인데요, 야생동물들의 연기가 일품입니다.

잃어버린 집을 찾아 나선 비버의 모험담을 그린 영화인데요.

비버들이 집을 짓고 수영을 배우는 모습, 또 천적인 늑대를 상대하는 모습 등이 아주 실감납니다.

유재석 씨가이 내레이션을 맡아 더 화제가 된 영화죠.

다음은 음반 시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째주분야 살펴볼텐데요.  

네덜란드의 신세대 팝 재즈 가수 바우터 하멜의 두 번째 앨범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Nobody`S Tune이라는 이 2번째 앨범은 부드럽고 매력적인 목소리로 데뷔 앨범 못지않게 반응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서점가로 가보실까요?

교양·과학 분야 살펴보겠습니다.

'대통령을 위한 과학 에세이'가 눈길을 끄는데요.

입자물리학자인 저자가 과학자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철학적인 질문도 던지고 그 해결책도 제시하는데요.

과학적 지식만을 전달하는 대신 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 현상을 과학의 틀로 분석하려는 시도가 신선합니다.

예를 들면 영화 '신기전'을 통해 고전역학을 들여다보고, 또 한국영화의 문제점도 짚어보는 식으로 사고의 전환을 돕는 책이라는 평가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