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우산 챙기세요" 내일 전국에 강풍 동반한 큰 비

<8뉴스>

<앵커>

다음 소식입니다. 오늘(21일) 날씨 참 청명했죠? 내일 날씨는 완전히 다르겠습니다. 돌풍을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린다는 예보입니다.

안영인 기자입니다.

<기자>

선선해진 바람에 부쩍 높아진 하늘이 파랗게 물들었습니다.

늘 연무에 가려 있던 북한산도 모처럼 탁 트인 시야에 손에 잡힐 듯 다가섰습니다.

맑은 햇살을 받아 여물어가는 조롱박은 어느새 가을 냄새를 풍기고 있습니다.

[원종선/서울 오금동 : 바람이 시원해서 가을 바람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이제는. 그래서 구경하기 너무 좋았어요.]

내일은 오늘과는 전혀 다른 날씨가 되겠습니다.

새벽에 서해안지방부터 비가 시작돼 오전에는 전국에 걸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강수량은 서해 5도가 최고 120mm, 서울 경기와 강원지방은 30에서 최고 80mm 가량 되겠습니다.

특히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겠고 경기북부와 강원북부에는 집중호우가 쏟아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김승배/기상청 통보관 : 강하게 발달한 저기압이 서해상을 통과해 북한지방을 지날 것으로 예상돼 저기압 중심에서 가까운 중북부지방에 많은 비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이번 비가 토요일인 모레 낮부터는 점차 그칠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기상청은 일요일에는 전국적으로 구름만 다소 낄 것으로 예상돼 야외활동에 날씨로 인한 불편은 없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