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쇠고기 수입 재협상해야" 80.5%…압도적 여론

<8뉴스>

<앵커>

미국산 쇠고기에 대해서는 불안하다, 재협상을 해야한다는 의견이 80%를 넘었습니다.

이어서 장세만 기자입니다.

<기자>

최대 현안인 미국산 쇠고기 재협상 문제에 대해서는 재협상을 해야한다는 여론이 80.5%로 압도적이었습니다.

미국산 쇠고기를 먹기가 불안하다는 응답 역시 마찬가지로 80%를 넘었습니다.

인터넷 등에서 유포되는 미국 쇠고기와 광우병 정보에 대해서는 대부분 사실일 것이라는 의견이 49.4%, 다소 과장됐다는 의견이 42.5% 였습니다.

쇠고기 관련 야당의 장외투쟁에 대해서는 찬성 의견이 55.2%로 반대 37.4% 보다 훨씬 많았습니다.

한·미 FTA 처리 문제에 대해서는 서두를 필요없다는 의견과 조속히 처리해야 한다는 의견이 엇비슷하게 맞섰습니다.

[이찬복/TNS 코리아 조사본부장 : 국민인식 속에 이번 쇠고기 문제가 FTA 비준 동의안 처리 문제와 연계돼서 인식되고 있다는 점으로 분석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8대 국회의 현안을 묻는 질문에도 쇠고기 문제가 첫째로 꼽혔고 물가안정, 싸우지 않는 국회상 정립, FTA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18대 국회가 주력해야할 정책 분야에 대해서는 경제회복과 민생복지 분야를 꼽은 응답자가 많았습니다.

바람직한 권력구조에 대해서는 4년 중임제 개헌과 현행 5년 단임제 유지가 34.3%와 32.2%로 엇비슷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SBS가 TNS코리아에 의뢰해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천 명을 대상으로 어제(1일) 하루 전화 면접 방식으로 조사했으며, 95% 신뢰수준에 오차한계는 ± 3.1% 포인트입니다.

[Poll] '취임 100일' 이명박 정부의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