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 당선자 "물가대책 세워라"…인수위 해단식

<8뉴스>

<앵커>

이렇게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대통령직 인수위가 두달간의 활동을 마치고 오늘(22일) 해단식을 가졌습니다. 이명박 당선자는 물가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김용태 기자입니다.

<기자>

이명박 당선자는 공식 취임 사흘전인 오늘(22일) 총리와 장관 후보자들에게 "물가가 너무 올라 걱정"이라면서 민생대책 마련을 주문했습니다.

[이명박/대통령 당선자 : 공공요금이나 또는 생필품에 관한 물가에 대한 검토를 좀 집중적으로 해 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정부조직 개편과 관련해선 후보자들이 빨리 조직과 인선을 확정해 공직사회의 혼란을 막으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후보자들에 대한 잇딴 의혹 제기와 야당의 공세를 의식한 듯 인사청문회에 철저히 대비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인수위 해단식에 참석한 이 당선자는 "인수위원들이 각자의 위치로 돌아가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는 큰 힘이 되어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대통령 당선자 : 여러분은 영원한 새로운 정부의 인수위원이고 또 같은 생각을 가진 동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두달 동안 새 정부의 국정과제를 다듬어온 인수위는 정권교체를 실감케 하는 정책 변화를 가져왔다는 평가와 함께 정무기능의 보완이라는 숙제를 남기고 오늘로 공식활동을 마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