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비상 걸린 한나라당…김경준 주장 '정면대응'

<앵커>

이명박 후보 측도 이제 대응이 적극 대응으로바뀌었습니다. 김경준 씨의 주장을 반박하는  서류를 이 후보 측이 공개했습니다.

허윤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명박 후보 측은 김경준 씨의 자필 메모와, BBK 명의의 문건들을 공개했습니다.

김 씨가 이 후보에게 LKe 뱅크 설립을 제안한 사업 계획서로, 작성 시기는 LKe 뱅크 설립 직전인 지난 2000년 2월로 돼 있습니다.

당시 이 후보는 BBK 사무실이 아니라  서초동 사무실을 사용한 것으로 적혀 있습니다.

또 이 후보가 20억 원을 투자하면 에리카 김도 투자할 것이라는 제안이 담겨 있습니다.

이 후보가 BBK의 실소유주라면 이런 협상과 문건들은 필요 없다는 게 이 후보 측의 주장입니다. 

김경준 씨가 검찰 조사에 협조하면서, 빨라지고 있는 수사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김 씨는 어제(18일) 취재진 앞에서도 완전히 입을 닫았고, 구속되기 전 마지막 소명기회인 영장실질 심사도 포기했습니다. 

[김경준 씨: (실질심사 왜 포기했습니까? 미국서 가져온 서류 내용은 무엇입니까?)…….]

김 씨의 이런 태도는 검찰에 적극 협조해 수사가 신속히 진행되게 함으로써, 이 후보 측에 타격을 주려는 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정/보

[Poll] '김경준 귀국'... 향후 대선정국 전망은?

◆ [취재파일] 김경준 송환 동승 탑승 후기

◆ "입증 자료 있다" 김경준 씨, 무엇을 들고 왔나?

◆ 기내서도 철통 보안, 김경준 호송팀 어디 있었나?

◆ 여유? 의도? 카메라 향한 김경준 웃음의 의미는?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