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공중파 TV 추석특집 영화

[추석특집] 연휴폐인들을 위한 추석 가이드 (3) - TV 영화

SBS 뉴스

작성 2007.09.20 14:13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작년 한 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줬던 한국 영화를 반영이라도 하듯, 올 추석 공중파 TV에선 유독 한국영화들이 많이 편성되었다.

특히 한국역대흥행영화 TOP 10에 들어간 화제의 영화들이 연이어 방송하는 것이 특징. 연휴 동안 극장에 가기도, DVD 빌리러 나가기도 귀찮고 그저 방콕하고 싶은 귀차니스트들에게 추천하는 공중파 한국영화들을 한데 모아봤다.

한국역대흥행영화 TOP 10 을 안방에서

올 추석은 어쩌면 극장보다 공중파가 더 알찰지도 모르겠다. 한국 흥행사를 뒤집은 영화들 세편 - 허영만의 만화를 영화화 한 최동훈 감독의 <타짜>. 일본 만화를 영화화 한 김용화 감독의 <미녀는 괴로워>. 한국형 블록버스터의 새로운 경지를 열어 준 봉준호 감독의 <괴물>을 모두 TV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각기 다른 장르의 영화들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하게 한국영화를 즐길 수 있는 편성이 돋보인다.

명절엔 역시 한국형 코미디

온가족이 모이는 명절인 만큼 코미디처럼 잘 먹히는 장르도 드물 것. 공중파 삼사에선 각각 섹스 코미디를 표방하는 <누가 그녀와 잤을까>. 동성애 소재를 가볍고 코믹하게 그리고 영리하게 그려낸 <천하장사 마돈나>. 차태현의 노래 실력이 유감없이 발휘된 트롯 가수 성공기 <복면달호>등으로 추석 시청자들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O2뉴스 강혜수

'온라인(Online)과 오프라인(Offline)을 하나로' O2뉴스
SBS의 다양하고 풍부한 방송 정보에 기반한, SBS의 인터넷 전용(internet only) 뉴스 서비스

관/련/정/보

◆ 추석 가이드 (1) '몰드 폐인'에겐 최고의 연휴!

◆ 추석 가이드 (2) 집안이 답답하다면 극장으로!

◆ 추석 가이드 (3) 공중파 TV 추석특집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