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러브하우스 이창하 씨 학력위조 시인

SBS 뉴스

작성 2007.08.07 12:20 수정 2007.09.18 11:02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지난 토요일 밤 SBS 다큐멘터리 '그것이 알고싶다'는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이창하 씨의 학력 위조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창하 씨는 어제(6일) 학력 위조가 사실임을 인정하고 재직중인 경북 모 대학의 교수직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경북 OO대학 관계자 : (Q.사퇴의사를 밝힌 것이 사실인가?) 저희 학교와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글쎄요. 제가 인사 업무자가 아니라서요. 잘 모르겠는데요.]

이창하 씨는 그 동안 각종 저서와 기고문 등에  수원대 경영대학에 입학해 연구 과정을 수료했고, 서울대 미술대학에 합격했으나 가정 형편이 어려워 한 학기만 다녔다고 밝혀왔습니다.

또 미국 LA의 뉴 브릿지대 순수 미술학과에 1992년에 입학해 1996년에 졸업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이창하 씨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수원대학 최고 경영자 과정 1년을 수료했으며, 당시의 서울대 합격자 명단엔 이름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한 문제의 미국 LA 뉴 브릿지대는 지난 1995년에 설립된 어학원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현재 이탈리아 출장 중인 이창하 씨는 한 일간 신문에 보낸 이 메일에서 "방송에서 제기된 의구심에 대해 부인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창하 씨는 특히 "무엇보다도 저를 믿고 열심히 공부해 온 학생들에게 가장 미안하며 사회에 속죄하는 마음으로 겸허하게 살아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정/보

◆ 허술한 검증…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가짜박사'

◆ '학력보다 실력으로' 학벌 편견에 맞서다

◆ [동영상] 이창하, 학력위조 의혹 일파만파

◆ [동영상] 영어강사 이지영씨도 학위 조작

◆ [동영상] 꼬리에 꼬리 무는 신정아 교수 미스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