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서울대 이어 사립대도 "3불정책 폐지해야"

<8뉴스>

<앵커>

네, 다음 뉴스입니다. 현행 입시정책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이른바 3불정책을 둘러싼 논란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서울대에 이어 사립대 총장들이 또 3불정책 폐지를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보도에 김현우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사립대학 총장협의회는 오늘(22일) 회장단 회의를 열어 본고사와 기여입학제, 고교 등급제를 금지하는 3불정책을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사립대학 총장들은 3불정책이 대학 경쟁력을 막는 대표적 규제라며 대학의 학생 선발권을 보장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손병두/서강대 총장 : OECD에서도 이미 경고한 바 있듯이 이미 여러 차례 지적된 바가 있기 때문에 3불정책은 이제는 제고돼야 할 시점이다.]

오후에는 정운찬 전 서울대 총장도 본고사와 고교등급제를 허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운찬/전 서울대 총장 : 두 가지, 본고사를 보지 말아라. 고교등급을 하지 말아라. 그런 것까지는 확실하게 없애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정 전 총장은 정부가 고등 교육에서 손을 떼야 교육이 발전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어제는 서울대가 3불정책을 대학의 자율성과 발전을 해치는 암초 같은 존재라고 공격했습니다.

오늘 이어진 사립대 총장들과 정운찬 전 서울대 총장의 비판적 발언 역시 입시정책에서 대학의 자율성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