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노대통령, "시장 개혁조치 지속" 재확인

경제점검회의서 확인..."추진일정은 재계 의견 수렴"

<8뉴스>

<앵커>

노무현 대통령이 시장개혁의지를 거듭 분명히 했습니다. 길게 보고 가자면 개혁은 불가피하다는 겁니다. 다만 추진일정은 재계의 의견도 수렴해가며 조절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승민 기자입니다.

<기자>

노무현 대통령은 경제상황점검회의를 직접 주재하면서 경제 챙기기에 본격적으로 나섰습니다.

노 대통령은 무엇보다 시장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개혁조치는 결코 중단할 수 없음을 재확인했습니다.

[윤태영/청와대 대변인 : 자유롭고 공정하고 투명한 시장을 구축하는 것은 세계적 추세이고 국민적 합의도 있다고 전제하면서 이것없이는 노사간 대화도 어렵다는 점을 말씀하셨습니다.]

다만 구체적인 추진일정은 재계의 의견을 수렴할 필요도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노사문제가 올해 최대 과제임을 전제하면서 재계와 노동계의 요구를 모두 수용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따라서 노사간 대타협을 통해서 조정안을 만들어야 한다며 범정부차원에서 노사양측을 설득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아울러 경제불안요인이 생기지 않도록 관계부처간에 긴밀히 협의해 사전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동시에 필요한 대책이 있다면 즉시 만들어 발표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