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추석연휴,국내 휴양지 예약 만료

<8뉴스>

<앵커>

국내 관광지들도 연휴기간 크게 붐빌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휴 마지막 날을 제외하면 대부분 예약이 100%를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재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콘도마다 요즘 예약 문의전화가 하루 200통 이상 걸려옵니다.

설악산 일대 콘도의 연휴 닷새 동안 예약률은 벌써 90%선. 추석 당일과 다음날은 이미 일주일 전에 예약이 끝났습니다.

{이수근 /설악 00콘도 계장 : 나머지 넷째날 다섯째날은 여유분이 있지만은. 이 부분도 마지막 당일날 가면 90%이상은 예약이 다 될 것 같습니다.}

스키장을 끼고 있는 콘도나 호텔은 원래 가을이 가장 비수기인데도 올해는 객실 예약률이 벌써 60%를 넘었습니다.

{홍승표 /00 리조트 과장 : 예년에 비해 2배 이상 관광객이 증가될 것이라고 생각을 해 봅니다. 여기에서 한가위 기분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도록 저희들이 좋은 이벤트를 기획중에 있습니다.}

제주도 역시 연휴 기간 크게 붐빌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도와 골프장들은 예약률이 90%에 가깝고 특급 호텔도 70%를 넘겼습니다.

연휴 동안 제주에는 특별기가 124편이나 추가 투입되지만 비행기표 구하기도 하늘의 별따깁니다.

추석 연휴기간 제주도에는 1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업계에서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