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국서 자궁암 100% 예방 백신 개발

<8뉴스>

<앵커>

이런 자궁암에 대한 걱정, 이제 좀 덜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자궁암을 예방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백신이 미국에서 개발됐습니다.

허윤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자궁 경부암은 이제 백% 완벽하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제약사 머크사는 자궁 경부암 백신에 대한 1년 반 동안의 임상결과를 이렇게 자신있게 밝혔습니다.

연구진은 2400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백신을 맞은 여성은 자궁 경부암에 대한 저항력이 60배 이상 높아졌다고 말했습니다.

자궁 경부암은 HPV라는 바이러스 때문에 발생합니다. 연구진은 백신을 맞은 여성에게선 실제로 이 바이러스가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백신을 맞지 않은 그룹에서는 1년 반 사이 4%가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백신은 접종에 따른 부작용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들이 가장 두려워하던 자궁암 걱정에서 해방되게 됐다고 연구팀은 밝혔습니다.

{크림 박사}
"자궁암은 치료율이 높지 않기 때문에 예방백신 개발은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연구팀은 성경험이 없는 10대 여성에게 접종했을 때 가장 효과가 확실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백신의 효과가 얼마나 지속되는 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자궁암 백신은 6천명을 대상으로 한 2차 임상실험을 거쳐 5년내에 시판될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