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세계언론, "한국팀 아쉬운 패배"

<8뉴스>

<앵커>

해외 언론들은 한국이 비록 아쉽게 독일에 지긴 했지만 급성장한 실력과 열정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습니다.

하현종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아쉬운 한판이었다.

외국 언론들은 한국이 결승진출에는 실패했지만 독일을 상대로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영국 BBC 웹사이트는 독일이 한국의 월드컵 희망을 좌절시키며 결승에 진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한국은 선취점을 내준 뒤 독일을 거세게 몰아부쳤지만 경기를 뒤집지는 못했다고 전했습니다.

인터넷 최대의 축구사이트인 사커리지닷컴은 한국이 강호 독일을 상대로 여러차례 결정적인 기회를 만들었다며 한국의 급성장한 실력에 감탄했습니다.

AFP통신은 독일이 경기내내 이어진 한국의 공세를 차분히 막아내며 결승진출을 확정했다고 보도했습니다.

AP통신은 이탈리아와 스페인등 유럽팀을 잇따라 격파한 유럽 킬러 한국이 전차군단 독일앞에 무너졌다고 전했습니다.

미국 CNN 방송은 한국이 득점하는데는 실패했지만 이번 월드컵을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줬다며 추켜세웠습니다.

해외 언론들은 또, 한국민들이 패배에도 불구하고 대표팀에 끝없는 성원을 보내고 있다며 부러운 눈빛을 보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