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세계美-러, MD-핵감축 연계협상 합의

◎앵커:미국과 러시아 두나라 정상이 미사일 방어체제와 핵무기 감축문제를 서로 연계해 협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지구촌 소식을 박수언 기자입니다.

○기자:부시 미국 대통령과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G8정상회담이 끝난뒤 단독 정상회담을 갖고 공격 무기와 방어 무기를 일괄협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에따라 그동안 미국이 추진해 왔던 미사일 방어체제와 핵무기 감축 협상을 동시에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부시 대통령 "세계 평화를 위해 공격무기 감축과 방어무기 체제 모두에 대해 합의에 이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두나라는 조만간 정상간의 합의 사항을 구체화하기 위해 외무-국방장관 회담을 열 예정입니다.

-----------------

파키스탄의 한 마을에서 돈을 받고 관중들을 모은 뒤 곰과 사냥개 사이에 싸움을 붙입니다. 곰의 코에 구멍을 뚫고 밧줄로 묶은 뒤 사냥개를 풀어 곰을 공격하도록 합니다.

국제야생동물 보호단체는 이 곰을 구출해 풀어준 뒤 파키스탄 정부에 동물학대 행위를 강력히 단속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

미국 플로리다의 키웨스트 마을에서 헤밍웨이 닮은 사람 뽑기 대회가 열렸습니다. 이 대회에 출전한 사람들은 은발에 긴 턱수염으로 유명한 헤밍웨이와 비슷한 모습을 뽐냈습니다.

이 대회는 헤밍웨이가 이 마을에서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를 집필했던 것을 기념해 열렸습니다.

SBS 박수언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