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골든 글로브상

◎앵커: 아카데미상과 쌍벽을 이루는 골든글러브상의 올해 시 상식에서 덴젤 워싱턴이 남우주연상을 받았습 니다. 오늘의 지구촌 소식 홍지영 기자입니다.

○기자: 도시 교외의 어두운 생활을 그린 펨 랜데스 감독의 아 메리칸 뷰티가 올해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최 우수 극영화상과 감독상 그리고 각본상 등 3개 부문을 석권했습니다.

최우수남우주연상은 영화 허리케인의 덴젤 워싱턴이 여우주연상은 보이 스툰 클라이의 힐러리 스완트가 수상했습니다.

또 묵년의 톰 크루즈와 안젤리나 졸리가 각각 최우수 남녀 조연상을 차지했습니다.

미국의 미 디어그룹 타임워너가 영국의 거대 음반 업체인 EMI와 200억달러 규모의 합병에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세계음반 업체 순위로 4위인 타 임워너사의 워너뮤직과 5위인 EMI가 합병을 발표함에 따라 매출이 80억달러를 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음반회사가 탄생하게 됐습니다.

워 너 EMI 뮤직으로 불리게 될 새 회사는 업계 최다 음반 목록과 함께 타임워너와 아메리카 온라인의 합병 덕분에 인터넷을 통해 직접 음 반을 판매할 수 있는 기반도 갖추게 됐습니다.

호주의 틴스랜드 주에서는 지난 주말 폭염으로 인해 지금까지 14명이 숨졌습니다. 퀸스랜드 주 도 브리스베인의 경우 섭씨 41도를 기록해 1월 기온으로는 지난 1935년 이후 최고를 기록했습 니다.

SBS 홍지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